top of page

0

FOOL

마본.png
광대_사카모토_이부키.png
임시.png

[인생은 온더락!] 

광대_사카모토_이부키.png

“여기 재미없지. 우리 퇴근할까~?”

35세  / 남성 /  178cm  /  64kg

누가 봐도 염색이다 싶은 보라색 모발에 듬성듬성 검은색이 섞여 있다. 헤어샵에 자주 가기 귀찮아 안쪽은 검은색으로 그냥 두었다나. 올라가려다 만 것처럼 애매한 눈매에 서글서글하게 웃는 얼굴. 옷은 활동복에 추리닝 바지를 가장 즐겨 입는다. 어디에 수납하는 건지 상의나 주머니에서 양주병을 슥슥 꺼내는 것도 일상다반사. 

외관 

ㅡ.png

사카모토 이부키 / Sakamoto Ibuki / 酒元 気吹

ㅡ_2.png

달변가 / 엄살떠는 / 뺀질거림 / 회피형 / 사교적인


 

"그러니까 말이야, 지금 서로 사알짝 삔또가 상한거잖아? 어떻게 싸바싸바 좀 잘 해보자고~ 좋은게 좋은 건데."

 

가볍고 저렴한 어휘에 시원시원한 말솜씨. 값싼 어휘가 조금 의심스럽긴 하나 말빨 하나만은 믿을만하니 과거 서비스 직종에서 일을 했다는 말이 거짓말은 아닌 것 같다. 남의 눈치를 보는 타입은 아니지만 주변인들이 원하는 바나 문제 요소를 잘 찾아내 비벼보려는(?) 수완이 탁월하다.


 

"이 연약한 나를 현장에 보낸다고? 너네 정말 너무하다. 그치!! 미쳤어 진짜!"

 

현장 업무에서는 뒤로 내빼려하는 모습이 자주 목격된다. 마본의 팀장인 모토미 만큼은 아니더라도 어지간히 신체가 강화된다는걸 온 천하의 황금여명회가 아는 사실이나 (등록되어 있으니 당연하다) 스스로를 연약하다며 씨알도 안 먹힐 소리를 지껄이곤 했다. 막상 일터로 내몰리면 온갖 구시렁을 염불외며 맡은 바를 하긴 하지만.


 

"아이 참, 그렇게 부르면 겁나 안 친해 보이거든? 대충 요비스테 해~ 오늘부터 절친하면 된다니까."

 

낯선 사람에게도 금방 다가가서 친해지거나, 철벽에도 굴하지 않고 친목을 시도하는 모습 역시 흔히 보이는 풍경. 본인 왈 '나는 얼굴이름 외운 순간부터 친해져야 된다, 세번 이상 마주치면 같이 밥먹는 사이 쯤으로는 만들어 버린다' 라는데…  실제로 구내 식당에서 밥 한번 먹었다가 냅다 번호를 뜯기고 술 한잔 하자는 꼬임에 당해 소중한 저녁시간을 강탈당한 직원들이 있다. 내향인이라면 조심해서 나쁠 것 없는 인물.

성격

ㅡ_2.png

​기타

ㅡ_2.png

a-1. 사카모토 이부키

신성을 각성하여 구도자가 된지는 약 5년차.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약한 나'를 어필하며 뒤로 빠지려는 버릇(인지 엄살인지 조건반사인지는 불명)은 고치지를 못해 이따금 동료들로부터 구박받는 모습이 종종 보인다. 사무실 동료인 A씨에게는 시끄럽다 등짝을 얻어 맞는다던가, B씨에게는 제발 철 좀 들라는 잔소리를 듣는다던가. 

 

구도자가 되기 전의 직업은 바텐더. 본인 말로는 신주쿠에서 잘 나가는 바의 헤드 바텐더로 근무했었지만 우연찮은 각성을 계기로 현재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가족관계는 어머니, 아버지. 하나 뿐인 아들이라 어릴 때부터 하고 싶은건 다 하고 살았다고 한다. 

흔히 말하는 ‘나쁜 외동’의 좋은 예시. 가족들 전원 도쿄 출신이다.

 

도쿄 > 간사이 본부로 이전한 이후로는 본부 근처에서 자취중이며 반려 고양이 한마리와 살고 있다. 고양이 이름은 이브. 


 

b-1. 10월 1일생

b-2. 천칭자리 / AB형 / 양손잡이

b-3. 취미는 주류 수집, 요리, 레시피 개발, 식기 구매, 핸드폰 게임 등. 요즘은 나X코를 접고 네코아X메로 갈아탔다. 테X리스나 뿌X뿌요 같은 고전게임도 좋아한다.

b-4. 특기는 아무거나 집어 들고 무게 맞추기. 밀리그램 단위부터 킬로까지 귀신같이 때려맞춘다.

b-5. 신체능력은 골고루 우수. 양쪽 눈 시력은 2.0. 운동신경도 꽤 좋은지 물건을 툭툭 던지는 것 같으면서도 책상 위, 소파 등 안전지대에 잘 안착시킨다. 

 

c-1. 장점

  • 남의 이야기 듣는 것을 좋아해 하소연하기 좋다.

  • 사람이 만만해 보이는데 실제로 만만해서 친해지기 어렵다는 의견은 아직까지 없었다고.

  • 외적으로는 그런대로 봐줄 만 하게 생겼다.

  • 의외로? 책임감이 꽤 있다.

 

c-2. 단점

  • 하지만 하소연해도 딱히 도움될 만한 말을 해주지는 않는 듯. 은근히 불난 집에 부채질 하는 경우도 있다. 말 그대로 ‘듣는 것’만 좋아한다. 

  • 친해지면 편해지기는 하나 묘하게 깐족대며 귀찮게 굴기도 한다.

  • 외관은 멀쩡하지만 하는 행동과 패션으로 점수를 깎아먹는 편. 활동복에 추리닝 바지만 입고 다닌다. 아저씨 같다는 의견이 많다.

  • 책임감은 있으나 매번 퇴근시켜 달라, 나 힘들다 징징대는 꼬락서니가 성가시다. 매를 버는 입.

 

c-3. 호칭

본인을 지칭할 때는 오레 / 보쿠를 섞어서 쓴다. 타인을 부를 때는 대부분 이름. 처음 만났거나 상사일 경우에는 성씨에 존칭을 붙이지만 자신보다 후배일 경우 냅다 이름을 부르는 편. 친해졌다 싶으면 지 맘대로 애칭을 만들어 붙인다. 

 

본인은 바텐더 시절 사용했던 닉네임인 사가(Saga)라고 부르라 권유하는 편이다. 

 

c-4. 호불호

좋아하는 것은 술, 음악, 노래, 댄스. 평소 하는 꼬락서니만 봐도 한량처럼 사는 사람인데 좋아하는게 무엇이냐 물어보면 더더욱 즐거움만 찾아 사는 사람같다. 

 

춤은 학생 시절 이것저것 배웠다는데 프리스타일부터 라틴, 탱고, 왈츠 등 이것저것 할 줄 안다. 최근 마이붐은 옆동네 K-POP 방송댄스. 걸그룹 댄스야말로 디테일의 정석이라나 뭐라나.

혈중 알콜 농도와 비례하여 신체 능력이 대폭 상승한다. 때문에 주류를 항시 소지중이며 체내 알콜을 연료처럼 태워 사용하기 때문에 알콜 섭취에 따른 정신적/신체적 저하는 발생하지 않는다.

 

강화된 신체는 근지구력, 폐활량, 근력을 포함 전반적인 기능이 확대되며 외부의 타격을 받을 경우 회복속도가 상당히 빠르다. 얕게 베이거나 긁힌 정도는 곧바로 수복되는 선.

 

알콜 분해가 잘 되는 신체이므로 전투가 길어질 경은 지속적으로 알콜을 섭취하는 것이 필수적이며 유사시를 대비해 알콜 측정기 역시 소지하고 있다.

​신성

ㅡ.png

우스게바하

ㅡ_2.png

패널티

ㅡ_2.png

신성을 과도하게 사용할 경우 최소 30분에서 최대 6시간 가량의 인지능력 저하가 발생한다. 

특기

ㅡ.png

블루 하와이

대인

판정값 1d100 + 6d6

코스모폴리탄

공격

판정값1d100 + 25

바이올렛 피즈

치료

판정값1d100 + 25

5년 전 - 구도자 각성, 황금여명회 도쿄본부 입사

ㅡ_2.png

구도자 경력

ㅡ.png
ㅡ_2.png
ㅡ_2.png
ㅡ_2.png

4년 전 - 메구로구 긴급 임무에 참여하여 포상휴가 이틀 획득

3년 전 - 간사이 본부로 이전

1년 전 - 전전일교 소탕 의뢰 참여

©2023 by 顚倒世界. Proudly created with Wix.com

bottom of page